본문 바로가기
공유 정보& 팁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 팁 (+초보 여행자 주의사항, 뗏기간)

by 일리없음 2023.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뗏기간에 다낭으로 3박 4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평소 패키지 여행을 좋아하지 않아서, 자유여행을 떠나는데요. 다낭을 처음 방문한다면 알고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주의사항, 뗏 기간, 꿀 팁 정보를 공유하려 합니다.

다낭 마케비치

1. 여행 주의사항



1) 공항 환전


다낭 공항 밖으로 나가면, 출구 왼편에 환전소 4곳이 줄지어 있습니다. 문 밖에서 호객 행위를 하면서 열심히 영업 하시는데요. 첫번째 들어간 곳에서 바로 환전하지 마시고, 2-3곳 정도 시세를 비교한 후에 잘 쳐주는 곳에서 환전하세요.

출구 왼쪽 다낭 공항 환전소


공항 환전소는 네이버 시세만큼 쳐주지는 않지만, 직접 계산한 값과 너무 크게 차이가 난다면 이야기해서 협상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환전한 돈은 그 자리에서 꼭 확인해주세요. 시세를 너무 낮게 쳐주거나, 밑장 빼기 방식으로 사기를 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공항에서의 환전은 100달러 정도 소량만 하시고, 나머지는 시내 금은방에서 하시길 추천드려요. 금은방은 한장 한장 앞에서 직접 세어줘서 안심하고 환전할 수 있어요. 실제 사기 사례도 없다고 합니다!!


2) 공항 톨비



그랩(Grab)을 이용하여 시내로 이동하는 분들을 위한 주의사항입니다. 다낭은 공항에서 시내로 갈 때 톨비가 부가되어 기사님이 먼저 지불을 하시고, 승객이 내릴 때 톨비를 청구합니다.

그랩 이용 시 공항 톨비


놀라지 마시고, 4인승 승용차 기준 10,000VND, 7인승 SUV 기준 15,000VND로 한화 500~750원 정도 추가 지불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원래는 기사님이 공항으로 들어올 때나 나갈 때 한쪽 손님에게 청구해야 하는데, 그런 양심적인 분은 적은 것 같습니다. 저는 시내에서 나갈 때, 들어올 때 모두 톨비가 청구되었습니다. 그래도 크지 않은 금액이니 팁이라고 생각하고 기분 좋게 내시면 좋은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3) 공항 그랩 사기


공항에서 그랩을 부르고 대기할 때, 비슷한 차 번호를 이야기하며(45E~?) 본인이 그 기사라고 말하는 사기꾼들이 있습니다. 반드시 차 번호를 직접 보고 확인하시고, 확인되지 않은 사람을 따라가서 타지 마세요.

그냥 따라가면 생각지 못한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예약한 차에만 탄다면 걱정은 없습니다 ^^



2. 뗏 기간



1) 가게 운영 및 가격



한국 설과 명절 기간이 겹쳐 뗏 기간에 한국 관광객 수요가 많기 때문에 관광객이 주로 찾는 곳은 대부분 정상 영업합니다. (단, 뗏 기간 중 설날 당일부터 다음날 2-3일 정도는 쉬는 가게들이 있으니 사전에 알아보고 가세요! 대표적으로 한시장과 롯데마트도 설 당일에는 문을 닫습니다.)


대신 휴일에 문을 여는 만큼 음식 가격을 높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3박 4일 뗏 기간에 여행을 하는 동안, 저는 딱 세 곳 보았습니다. 구글에서 검색되는 가격보다 20~40% 높게 받았습니다. 예산을 조금 넉넉히 챙겨가시길 권해드려요.

코코넛빌리지 바구니배 체험


호이안 코코넛 빌리지에서 바구니 배 체험하는 곳 역시 정상 영업합니다. 체험이 끝나고 왜 안 쉬시냐고 여쭤보니, 매우 바쁘시다고 일해야 한다고 해요.

저는 여행사를 통하여 체험을 예약했는데, 고시된 가격(인당 29,000)보다 인당 16,000원씩 더 지불했습니다. 뗏 기간 인건비 상승이 이유였는데, 많이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그냥 탔어요..!

말씀드린 사항 이외에는 크게 가격을 높게 받은 곳은 없었습니다. 뗏 기간에도 충분히 여행할 만 하고, 베트남의 신년맞이 진풍경(불꽃놀이, 노란꽃, 귤나무)도 볼 수 있었습니다.


2) 그랩 및 픽업 서비스



교통수단이 걱정인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 역시, 뗏 기간에 쉰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제대로 여행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괜한 걱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베트남 분들 정말 부지런하세요. 관광객이 있을만한 주요 지역에서 그랩을 부르면 바로 갈 수 있도록 항시 대기하고 계십니다.


그래도 먼 곳을 갈 예정이라 안 잡힐까봐 불안하다면 사전에 픽업 서비스를 예약하세요! 클룩(Klook)에서 바나힐이나, 후에, 호이안 픽업 서비스를 쉽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KLOOK 픽업 서비스


약속된 시간에 호텔에서 픽업해주고, 다시 드롭해주셔서 정말 편하게 다녀왔어요. (※광고 절대 아닙니다)


3. 꿀 팁(= 여행 커뮤니티)



한국 관광객이 많은 베트남에는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네이버 카페인 '다낭 도깨비'와 '다낭 고스트'가 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기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는 않았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입 고객이 많아 현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기 좋았고, 활용하기 좋은 무료 서비스가 있어서 여행 기간 동안 잘 이용했어요.


추천하는 서비스는 '다낭 도깨비'의 [제휴 지도] 인데요. 클릭 시, 다낭 시내의 주요 맛집들과 관광지, 마사지 샵들이 구글 지도에 삽입 표시됩니다.

다낭 도깨비 제공 제휴지도

Google 지도 표시 화면


여행을 하면서, 근처에 어떤 곳들이 있는지 지도를 통해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찾아가기 수월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질문 게시판에서 가게 운영 정보나 환전 환율을 묻고 답할 수 있어서 외국에서 외롭지 않게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다낭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동남아 베트남 여행 필수앱, 그랩(Grab) 설치 사용법(상세)

안녕하세요!! 다시 해외여행이 원활해지면서 동남아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 중에서도 베트남 관광객을 위해 이동수단 어플인 ‘그랩’ 사용법을 공유하려 합니다. 베트남은

newlookie.com



※ 불펌 및 무단 복제를 절대 금합니다. 발견 시 해당 사이트 신고 및 게시글 삭제 요청 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