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정보& 팁

미국 우버(Uber) 사용방법과 실사용 후기(카드 등록, 예약)

by 일리없음 2023. 10.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전 미국여행을 길게 다녀왔는데요! 역시 넓은 땅으로 유명한 미국…특히 LA 같은 서부지역은 차없이 이동이 힘들더라구요. 투어 신청때문에 차를 렌트하기 애매했던 뚜벅이라 우버(uber)를 정말 잘 사용했습니다.


우버(Uber) 사용법


1. 앱스토어에서 ‘우버’를 검색하고 설치하세요.

앱스토어 Uber 설치

앱을 설치하면, 디자인이 한국에서는 우티(UT)라고 보여지고 미국에서는 Uber라고 보여지는데 오류아니고 제대로 설치된 것입니다.


2. 가입(계정 등록)하고 결제카드를 등록하세요.

앱을 켜고 계정 가입을 하면됩니다. 이름과 전화번호 등록 후 인증을 하고, 이메일을 등록하면 간단히 완료됩니다.

결제카드 등록

계정 > 지갑 > 결제수단 추가에서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특히 트레블월렛 카드도 등록이 됩니다.


3. 목적지 설정하고 금액 확인하기


홈 화면에서 ‘어디로 갈까요?‘를 누르면 현재위치와 목적지를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위치는 처음에 앱을 설치하고 앱 사용중 위치 정보 허용을 하였다면 자동으로 지금 위치를 불러올거에요. 설정을 다르게 했다면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목적지 설정
금액 확인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차량 서비스와 금액이 뜹니다. 블랙을 선택하지마시고, 이코노미의 uber X가 가장 저렴하니 이 서비스를 클릭하여 ‘확인’을 누르면 주변 차량을 불러줍니다.

우버의 장점은 우리가 본 금액으로만 결제가 되어, 밀리거나 우회해서 과도하게 지불되는 걱정이 없다는 점입니다.


4. 자동 등록 카드로 결제, 팁 관련


우버는 현금을 받지 않아요. 사전에 미리 등록했던 카드가 결제가능한 상태인지 해당 금액이 가승인되고 취소되었다가, 하차 시 자동으로 결제되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팁 역시 현금이 아니라 앱을 통해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 우버 사용시 팁이 필수냐!! 그건 아닙니다 ㅎㅎ 전혀 문제 없다고해요. 저도 캐리어 옮겨주시고 정말로 친절하셨던 분들에게만 팁 드렸는데 괜찮았어요!!


꿀 기능 : 사전 예약 서비스


사전 예약

홈 > 예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공항에서 숙소를 가거나 돌아갈 때 딱 좋게 미리 차량을 예약해놓을 수 있는데, 예약 당시 보이는 가격으로 고정이 됩니다. 저렴할 때 예약해놓으면 절약할 수 있어요!!(꿀)


[사용후기와 팁]
1. 우버는 수요에 따라 가격이 계속 변동해서 같은 거리라도 많이 비싸질 수 있다.
2. 미국 내 사용시 혜택이나 할인 프로모션은 없다.
3. 리프트(Lyft)와 비교하면서 더 저렴한데 쓰는 것이 좋다. 보통 리프트가 더 저렴하다!


미국 서부에서는 되도록 걷지 마시고 안전한 우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불펌 및 무단 복제를 절대 금합니다. 발견 시 해당 사이트 신고 및 게시글 삭제 요청합니다. ※

 

반응형

댓글